보스턴 (50승 0무 50패 / AL 동부 5위)
선발 평가 / ★ : 벨로 (3경기 0승 2패 ERA 10.50)
지난 등판에서는 토론토를 상대로 4이닝 5실점으로 크게 부진하면서 패전의 멍에를 썼다. 부상자들의 속출로 인해 기회를 받은 어린 투수지만 WHIP가 2.5에 육박하는 등 전혀 안정감을 주지 못하고 있다. 아직 홈런을 허용한 적은 없지만 커맨드가 매우 불안정해 스스로 위기를 자초하는 경우가 많다. 주무기라고 할 수 있는 슬라이더도 통타 당하는 경우가 많아 주무기라고 하기에도 부끄러울 지경.
- BB9 : 6.0
불펜 평가 / ★★★
위틀록이 2피안타 1자책점으로 좋지는 않았으나 2이닝 세이브를 책임졌다는 점을 감안하면 어느정도 참작이 가능한 기록. 디크먼과 위틀록이 주소모두 1이닝을 넘게 책임졌기 때문에 불펜 소모가 상당히 적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팀에 공헌한 비중은 적지 않다.
- 7월 불펜 ERA : 5.58 (28위)
타선 평가 / ★★★★
NFS를 선언한 보가츠는 마음의 안정을 찾고 19경기만에 홈런을 터뜨렸다. 달벡이 후반기에 0.853의 OPS를 기록하면서 지난 시즌에도 보여준 후반기 질주를 시작할 준비를 마쳤다. 다만 트레이드 매물로 떠오른 JD마르티네즈는 3타수 무안타에 그치는 등 매물 가치가 점점 떨어지고 있다.
- 7월 WRC+ : 85 (24위)
밀워키 (55승 0무 44패 / NL 중부 1위)
선발 평가 / ★★★★ : 우드러프 (14경기 8승 3패 ERA 3.73)
지난 등판에서는 콜로라도를 상대로 6이닝 1실점으로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하면서 승리투수가 되었다. 부상에서 복귀한 이후 금세 안정을 찾으면서 5경기에서 ERA 2.20으로 호투하고 있다. 특히 장타를 억제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제구력도 괜찮은 편이라 FIP는 2.87로 상당히 좋은 편이지만, 올해는 ERA 3.73으로 다소 운이 따르지는 않고 있다.
- HR9 : 0.9
불펜 평가 / ★★★★
불펜 운용에 큰 장애는 없다. 지난 경기에서도 맥기-구스타프-스트젤레키가 1이닝씩 책임지는 정석적인 마운드 운용을 선보였고, 휴식일도 있어 투수들의 과부하 문제에서도 나름 자유롭다.
- 7월 불펜 ERA : 5.35 (26위)
타선 평가 / ★★★★
텔레즈가 날아다녔던 경기. 2안타를 주소모두 홈런으로 기록하면서 6타점을 쓸어담았다. 텔레즈의 활약에는 도합 5출루를 기록한 옐리치와 아다메스 두 테이블세터진의 공헌도 상당했다. 하위타선에서도 우리아스가 1홈런을 기록하는 등 적재적소에 장타가 터지면서 승기를 잡을 수 있었다.
- 7월 WRC+ : 114 (7위)
승부 포인트
우드러프는 원정에서 ERA가 5.26으로, 원정에서는 고전하는 경기가 상당부분 나오고 있다.
결론
오버를 주력으로 삼는 것이 좋아보인다. 벨로의 커맨드를 감안하면 밀워키 타자들이 별 힘 들이지 않고도 출루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고, 우드러프 역시 원정에서는 고전하는 경기가 잦은 편이다. 다만 벨로와 우드러프의 퀄리티에서는 우드러프가 앞서는 것이 명백하고, 불펜 운용에 있어서도 휴식일이 있던 밀워키가 더욱 여유를 찾을 것으로 보인다. 밀워키의 승리 가능성이 높은 매치다.
추천 선택지
[일반] 밀워키 승
[핸디캡 / +1.5] 밀워키 승
[언더 오버 / 8.5]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