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 랜더스 (71승 3무 33패 / 리그 1위)
선발 평가 / ★★ : 박종훈 (3경기 1승 0패 ERA 5.73)
지난 두산과의 경기에서는 5이닝 2실점으로 호투하면서 복귀 후 첫 승리를 따냈다. 점점 이닝과 투구 숫자를 끌어올리면서 폼을 올리는 단계인데, 아직 커맨드와 구위면에서는 더 회복이 필요한 느낌. 볼넷 출루를 상당히 많이 허용하고 있는데다 두 경기 연속으로 홈런을 내주고 있다. 문학에서 열리는 경기인데다 올 시즌 LG 타자들의 장타력이 상당히 많이 올라온 상황이기 때문에 상당히 상성이 좋지 못한 상황. 좌타자들을 상대로 상당히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는 점은 다행이지만 소극적으로 투구를 이어가는 경향이 짙기도 하다.
- WHIP : 1.64
불펜 평가 / ★★
폰트가 크게 무너진 것이 가장 큰 패배의 원인이었지만 그 이후 나오는 선수들도 주소모두 피안타를 허용하면서 안정적인 모습이 아니었다. 박민호는 아웃카운트를 하나도 잡지 못하고 2피안타 1실점을 기록하고 최민준에게 마운드를 넘겨주어야 했다.
- 일주일 간 팀 불펜 ERA : 3.27 (5위)
타선 평가 / ★★★
상대 불펜을 공략해 4점을 내기는 했지만 이미 이민호에게 봉쇄당하는 동안 점수차가 너무 많이 벌어진 상태였다. 그래도 추신수와 최지훈이 5안타를 기록했고, 최정과 한유섬이 주소모두 홈런을 기록하는 등 상위 타선과 중심 타선의 힘은 확인할 수 있었다.
- 일주일 간 팀 OPS : 0.787 (4위)
◦ 엘지 LG 트윈스 (63승 1무 39패/ 리그 2위)
선발 평가 / ★★★★★ : 켈리 (19경기 12승 2패 ERA 2.88)
지난 등판에서는 3이닝 7실점의 부진으로 70경기가 넘었던 연속 5이닝 이상 소화 기록이 마무리되고 말았다. 등판 일정을 조정하면서 루틴을 지키지 못한 것이 영향을 주기도 했고, 커맨드에서도 실전감각 저하의 기색이 드러났다. 그래도 여름에도 체력 저하의 기미 없이 매 시즌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워낙 다양한 구종으로 타자를 상대하는 만큼 기록이 깨진 상황에서 마음 편하게 던질 수 있는 환경은 마련이 되어 있다.
- WHIP : 1.12
불펜 평가 / ★★
김진성은 안정적인 모습이었지만 최성훈이 2실점을 기록하면서 불안한 모습. 그러나 이민호가 시즌 최고의 피칭을 보여주면서 마운드를 오래 지키면서 불펜의 부담은 적었다.
- 일주일 간 팀 불펜 ERA : 4.09 (7위)
타선 평가 / ★★★★★
폰트에게 악몽을 다시 심어주었다. 1회부터 상대 실책을 틈타 기선을 제압하면서 3-0으로 달아났고, 시기 적절하게 점수가 나와주면서 여유롭게 경기를 가져올 수 있었다. 멀티 히트를 기록한 선수만 5명이었고 채은성과 박해민의 호수비까지 나오는 등 공수 양 면에서 야수들의 활약이 상당했다.
- 일주일 간 OPS : 0.812 (3위)
■ 승부 포인트
올 시즌 켈리는 문학에서 ERA 2.40으로 매우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홈런이 많은 구장임에도 홈런을 하나 밖에 허용하지 않고 있다.
■ 결론
LG의 승리를 점친다. 폰트가 LG에게 약하기는 했으나 폰트에게도 대량 득점에 성공하면서 타선은 확실히 감이 올라온 모습이었고, 박종훈이 좌타자에게 상당히 강하기는 했지만 아직 컨트롤에서는 제 컨디션이 아니라 침착성만 발휘한다면 LG 타자들이 공략하지 못할 이유는 없다. 출루와 장타에서 강점이 있는 LG가 문학에서 그리 밀리는 타격을 할 것 같지는 않으며, 오버도 동시에 노려볼 수 있는 매치라고 할 수 있겠다.
■ 추천 선택지
[일반] LG 승
[핸디캡 / +1.5] LG 승
[언더 오버 / 8.5]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