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8월5일 성남 FC : 김천 상무

[K리그] 8월5일 성남 FC : 김천 상무

주소모두 0 102 2022.08.05 12:23

7f304e87402ba99835b34f46b32eaea7_1659622197_9448.PNG 


◈성남 (리그 12위 / 패패패승승)

최근 기세가 상당하다. 리그 2경기 연이은 승리로 분위기 반전에 확실히 성공했다. 특히, 이전 경기(vs 제주 / 2-1 승)에서는 원정 불리를 안고 있었음에도 제주를 꺾으며 상승세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들의 상승세 주 요인인 단연코 득점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주소모두 득점에 성공했음은 물론, 총 10득점으로 경기수 대비 높은 득점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핵심 중원’ 밀로스(CM)의 활약이 단연 돋보인다. 노련한 경기 운영과 이타적인 플레이를 통해 1-2선에서의 퍼포먼스가 상당하다. 주변 동료들과의 부드러운 연계 플레이를 통해 전방으로의 볼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또한, 다소 부진에 시달리던 ‘주력 1선’ 뮬리치(FW, 최근 5경기 2골 0도움)가 멀티 득점에 성공하면서 서서히 득점 페이스를 끌어올리는 중. 하위 전력들을 상대로도 원정에서는 실점 제어가 전혀 이뤄지지 않는 김천을 상대로 충분히 득점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김천 (리그 10위 / 승패패무패)

처참한 경기력의 연속입니다. 리그 4경기째 승리가 없는 상황으로 침체된 분위기다. 특히나, 이전 3경기에서는 득점에 성공하지 못하며 무득점에 그친 상태. 독보적 '에이스’ 조규성(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이 부상으로 이탈하게 되면서 극심한 득점 부진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매 경기 실점을 허용하며 실점 제어에 난항을 겪고 있는 성남을 상대하지만 근래 득점 페이스를 고려했을 때 이들의 득점 가능성은 희박하다.불안한 수비는 여전하다. ‘핵심 수비’ 문지환(CB)의 부상이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 박지수(CB)가 복귀했으나 페이스가 좋지만은 않으며, 송주훈(CB)의 느린 발이 발목은 잡고 있습니다. 또한, 잦은 배후 공간 노출과 함께 측면을 통한 실점 빈도가 높은 상황. 최근 기세가 상당한 성남의 공격을 틀어막기는 역부족. 실점을 피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합니다.


◈코멘트

이번 일정에서는 성남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리그 2경기 연이은 승리로 상승세 흐름을 이어가며 분위기가 좋다. 특히나, 공격적인 부분에서 확실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는 상황. ‘핵심 중원’ 밀로스(CM)를 중심으로 활발한 공격 전개가 이뤄지고 있으며, 주 득점원인 뮬리치(FW)가 이전 경기 멀티 득점에 성공하면서 부활에 성공했다. 한편, 리그 4경기째 승리가 없는 김천입니다. ‘핵심 1선’ 조규성(FW)의 이탈까지 더해지면서 극심한 득점 부진에 빠진 상태. 올 시즌, 원정에서의 성적이 유독 좋지 않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이들의 선전 가능성은 희박하다. 언더(2.5 기준) 접근과 함께 성남 승을 추천합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성남 승

[[핸디]] : -1.0 성남 승

[[U/O]] : 2.5 언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