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7월30일 포항스틸러스 vs FC서울

[K리그1] 7월30일 포항스틸러스 vs FC서울

주소모두 0 132 2022.07.30 09:38




● 포항 (리그 3위 / 패승승승무)

7월 들어 패배가 없는 좋은 상태. 리그 순위도 3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특히, 홈에서는 6경기 무패와 함께 이번 시즌 단 1패만을 허용하는 등 홈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그동안 K리그에서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던 선수들을 적극적으로 기용하며 성과를 내고 있는 김기동 감독의 전술과 리더십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포지션별로 이렇다 할 구멍이 없다. 완벽한 공, 수 밸런스를 갖추고 있는 상태. 수비 쪽에는 토트넘의 왼쪽 공격도 틀어막던 박승욱(DF)이 좋은 수비를 선보이고 있으며, ‘주장’ 신진호(MF)는 이번 시즌 중원의 지휘자로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모습이다. 여기에 돌아온 김승대(FW, 최근 4경기 4골)가 연일 맹활약을 펼치고 있으며, 허용준(FW, 최근 4경기 3골 3도움)도 어느덧 두 자릿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며 팀 공격의 핵심 역할을 맡고 있다. 부상, 대표팀 차출과 같은 여러가지 이유로 스쿼드 구성조차 힘든 서울을 상대로 이번 홈 일정에서는 서울 무승 징크스를 깰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이광혁(FW / B급), 윤평국(GK / A급)

● 서울 (리그 9위 / 승무패패승)

최근 흐름이 좋지는 않다. 앞선 리그 6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는 상태. 강등권 문턱을 전전하고 있다. 특히 원정 11경기에서는 단 2승밖에 거두지 못하며 원정 약세를 이어나가는 중. 해당 2승도 개막전 승리와 강등권인 수원삼성을 상대로 거둔 승리다.

스쿼드에 공백이 너무나도 많다. 기존의 주력급 자원인 고요한(MF), 지동원(FW), 오스마르(DF)와 한승규(MF), 이태석(DF)과 같은 젊은 로테이션 자원들까지 부상으로 경기 참여가 불투명한 상태. 스포츠중계 여기에 ‘핵심 중원’ 황인범(MF)이 당초 서울과의 계약을 연장할 것으로 알려졌으나, 최근 갑작스럽게 유럽 진출에 성공하며 팀을 떠났다. 여기에 조영욱(FW), 강성진(FW), 나상호(FW)와 같은 공격 쪽 핵심 자원들도 동아시안컵 대회를 치르고 합류하기 때문에 제 컨디션이 아닌 상태. 안익수 감독이 스쿼드 구성에 대해 큰 위기를 직면했다.

- 결장자 : 차오연(DF / B급), 고요한(MF / A급), 지동원(FW / A급), 한승규(MF / A급), 오스마르(DF / A급), 임민혁(MF / B급), 백종범(GK / B급), 이태석(DF / A급), 조지훈(MF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0승 2무 3패 4득점 7실점 (서울 우세)

2. 포항 이번 시즌 홈 성적 : 11전 6승 4무 1패 (무실점 비율 : 45%, 무득점 비율 : 9%)

3. 서울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전 2승 5무 4패 (무실점 비율 : 27%, 무득점 비율 : 27%)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2 (무승부)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포항이 최근 리그에서 9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서울도 앞선 4경기 중 3경기에서 오버(2.5 기준)가 나왔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오버(2.5 기준)의 확률이 높겠다. 또한 포항은 김기동 감독의 뛰어난 맞춤 전술과 지도력으로 이번 시즌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리그에서도 3위에 올라있는 상태. 반면 서울은 나름대로 경기 내용은 좋다 고 평가를 받지만, 부상과 결정력 문제로 인해 좀처럼 순위를 끌어올리지 못하고 있다. 이번 일정도 부상과 대표팀 차출로 인해 팀 컨디션이 100%가 아닌 상황. 포항의 승리가 예상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포항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