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5월 15일 토트넘 홋스퍼 vs 번리

【EPL】 5월 15일 토트넘 홋스퍼 vs 번리

주소모두 0 104 2022.05.15 00:54


 

토트넘 홋스퍼 FC (리그 5위 / 패무승무승)

리버풀 원정-북런던더비라는 까다로운 일정을 1승 1무로 잘 마쳤다. 아스날이 전승을 거둔다면 유로파로 직행하지만 아스날에 비해 일정이 수월한 편이라는 것이 긍정적인 점이다.

더비 경기 이후 3일도 안된 상태라는 체력적 부담과, 라인을 내리는 상대로 잘 풀리지 않는 공격력이 걱정거리. 이미 원정에서 번리의 낮은 수비라인을 공략하지 못해 0-1로 패배를 당한 바 있다. 그나마 손흥민(LW / 최근 2경기 2골)과 쿨루셉스키(AM)를 직전 경기에서 빠르게 교체해 체력안배를 시켜주었다는 점이 다행. 다만 라인을 올리는 성향의 팀들과의 경기처럼 많은 득점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로메로(CB)의 결장이 불안 요소다. 지난 경기에서는 상대가 퇴장을 당한 덕분에 수비적으로 수월하게 경기를 치렀으나, 산체스(CB)는 로메로가 보여주었던 안정감을 보여주지 못했다. 번리가 라인을 완전히 내릴 가능성이 높아 주도권을 토트넘이 잡을 가능성이 높지만, 수비진에 벤데이비스(CB) 정도만 믿을 수 있는 자원이라는 것이 불안 요소다.

- 결장자 : 로메로(CB / A급), 탕강가(CB / B급), 도허티(RB / A급), 스킵(DM / B급), 레길론(LB / A급) 

 

번리 FC (리그 17위 / 무승승승패)

애스턴빌라에게 패하면서 흐름이 끊겼지만, 호조를 이어가면서 강등권 탈출에 성공했다. 강등권 팀 보다 한 경기를 덜 치렀기 때문에 여유도 충분한 상황. 그러나 토트넘과 아스톤빌라, 뉴캐슬이라는 까다로운 일정이 남아있어 낙관할 단계는 아니다.

현재 로드리게스(FW), 비드라(FW)가 주소모두 빠졌다. 라인을 극단적으로 내려 저득점 페이스로 경기를 운영할 것이 유력하다. 이미 홈에서 토트넘을 비슷한 방법으로 상대해 1-0 신승을 낚아낸 바 있다. 결국 베르호스트(FW / 최근 3경기 1도움)의 발 끝 이외에는 뾰족한 공격 루트가 없을 전망. 다득점 페이스를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다.

다만 타코우스키(CB)의 부상으로 수비진에 구멍이 생겼다. 벤미(CB)가 훈련에 복귀했다는 소식이 있지만 곧바로 출전할 지는 알 수 없으며, 나온다고 해도 정상 컨디션을 보여줄지는 의문. 최대한 ‘텐백에 ’가까운 방식으로 수비 시 공간을 차단하고 수적 우위를 가져올 가능성이 높기는 하나, 수비적으로 불안감은 존재하고 있다.

- 결장자 : 웨스트우드(CM / A급), 벤미(CB / A급), 타코우스키(CB / A급), 로드리게스(FW / A급), 구드문드손(RW / B급), 비드라(FW / A급)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3승 1무 1패 (토트넘 우세)

2. 토트넘 이번 시즌 홈 성적 : 18전 12승 1무 5패 (무실점 비율 : 39%, 무득점 비율 :22%)

3. 번리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7전 2승 7무 8패 (무실점 비율 : 18%, 무득점 비율 : 41%)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토트넘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언더(2.5)를 주력으로 삼는 것이 좋다. 토트넘이 라인을 내리는 상대에게는 어려움을 겪고있다. 그나마 지난 경기를 수월하게 치르면서 손흥민과 쿨루셉스키의 체력적 안배를 꾀하기는 했지만, 라인을 내릴 번리를 상대로는 공간 확보에서는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 다만 번리의 중앙 수비 라인에 공백이 심하며, 공격적으로도 단순한 방식만을 채택할 수 밖에 없어 번리의 승리를 예측하기에는 어렵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토트넘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 -2.5] 번리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