즈볼레 (리그 16위 / 패패승승패)
3경기를 남기고 중요한 기로에 서있다. 16~18위까지의 승점이 완벽히 동률이 되어버리며 강등권 싸움이 더 치열해졌다. 다만 일정이 그리 녹록치는 않은데, 위트레흐트와 아인트호벤을 상대해야 하고, 강등권 ‘멸망전’이라고 할 수 있는 스파르타와의 경기도 남아있다.
다득점을 기대해볼 수 있는 상황. 리그에서 두 번째로 득점이 적지만, 위트레흐트를 상대로는 최근 5경기 동안 주소모두 득점을 기록한 바 있다. 3골을 넣은 경기도 세 번이나 있을 정도. 이는 위트레흐트가 언제나 라인을 올리고 공격적인 태세를 취하기 때문. 넓어진 뒷공간을 즈볼레가 롱볼로 공략하는 경기 양상이 많이 나오고 있다. 다팔로우(FW / 최근 3경기 1도움)의 공중볼도 강점이 될 수 있지만 레덴(FW / 최근 3경기 1골)의 뒷공간 공략도 상정해볼 수 있다. 득점력과는 별개로 최근 맞대결 전적을 고려해야 하는 경기다.
그러나 위트레흐트가 공격적으로 나서면 수세적인 경기가 될 것임에는 자명하다. 결국 많은 슈팅 허용은 각오해야 할 전망. 슈팅이 실점으로 이어지는 비율을 적기는 하나, 유효 슈팅을 6번째로 많이 허용하고 있을 정도로 슈팅이 위협적으로 날아오는 경우가 잦다. 최근 맞대결에서도 주소모두 실점을 기록하며 위트레흐트의 공격력을 견뎌내기에는 역부족인 모습만을 노출했다. 실점 가능성은 열어두어야 하는 상황.
- 결장자 : 휘버츠(CM / B급), 세이마크(CM / A급), 커르스텐(CB / B급), 라그시르(MF / C급)
위트레흐트 (리그 7위 / 무무승패승)
산술적으로는 7위를 뺴앗길 가능성이 있으나, 자력으로 다음 시즌 유럽대항전에 나갈 수 있는 상태. 알크마르 말고는 까다로운 상대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사실 즈볼레도 위트레흐트 입장에서는 위협적인 상대라고 할 수 있다.
위트레흐트의 플랜은 무조건 공격. 원정에서는 나름대로 밸런스와 수비에 신경을 쓴다고 하지만, 공격적인 운영을 하는 팀임에는 분명하다. 그만큼 슈팅 생성과 득점력은 보장할 수 있는 팀. 최근 두 번의 맞대결에서도 8골을 넣으며 상대를 공격적으로 확실하게 공략해낸 바 있다. 두비카스(FW / 최근 3경기 1골), 람슬레어(AM / 최근 5경기 3골)의 2선 침투 등 공격 루트도 다양한 것이 장점이다.
다만 다실점 가능성도 염두에 두어야 하는 것이 사실. 공격적인 태세로 인해 뒷공간을 공략당하는 빈도가 잦다. 특히 앞서 언급했듯, 즈볼레를 상대로는 실점이 늘어나는 경우가 잦다. 3골을 넣었던 세 경기에서 주소모두 3골을 실점하며 무승부를 기록하는 등, 서로가 만나면 난타전 양상이 되는 경우가 잦은 편. 위트레흐트가 즈볼레를 상대로 무실점을 기록한 마지막 경기는 2018년에 있었던 경기까지 거슬러 가야한다.
- 결장자 : 비어맨(FW / A급), 마렐(CB / A급), 마히(LW / A급), 마에다(RW / C급), 야고(CB / C급)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0승 4무 1패 (위트레흐트 우세)
2. 즈볼레 이번 시즌 홈 성적 : 15전 3승 4무 8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40%)
3. 위트레흐트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5전 4승 4무 7패 (무실점 비율 : 27%, 무득점 비율 : 2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1 (위트레흐트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오버(2.5)를 강력하게 추천하는 매치. 득점력과는 별개로 즈볼레가 위트레흐트만 만나면 뒷공간 공략을 잘 해내며 난타전 양상으로 몰고가는 편이다. 위트레흐트의 공격력도 뛰어난 편이므로, 이번 경기도 다득점 경기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 다만 즈볼레가 위트레흐트를 제압한 경우는 많지 않다. 위트레흐트의 배당도 괜찮은 편이라 위트레흐트의 승리를 점치는 것도 괜찮은 선택.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위트레흐트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